연금수령까지 20년 ~ 30년 남은 직장인이라면 부담이 덜하겠지만 연금개시까지 얼마남지 않은 40대, 50대 연금투자자라면 투자방법에 대한 고민이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. 주식100%(시장지수ETF)로 장기간 투자하면 가장 기대수익률이 높지만 10년 이상 장기간 투자하기에는 부담이 될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. 그렇다고 안전자산 위주로 연금계좌(개인연금/연금저축펀드/퇴직연금DC형 / IRP)를 운용하자니 기대수익률이 너무 낮고, 원하는만큼 연금을 받을 수 없을 것 같아 고민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. 그래서 이번 영상에서는 "주식100% 투자"와 "자산배분 투자"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. 40대/50대 연금계좌 투자방법에 대해 고민중이라면 이번 영상을 참고해주세요^^ *서대리 네이버블로그 https://blog.naver.com/sds1988 *문의 및 제안 sds19888@gmail.com #연금투자 #연금저축펀드 #퇴직연금

연금ETFETF포트폴리오연금투자개인연금연금저축펀드IRP개인형IRPIRP ETF연금저축펀드 ETF